[내돈내산 리뷰] 단순생활 뚱카롱 백풍기 휴대용 선풍기
무더운 여름철, 휴대용 선풍기는 외출 시 필수품이 되어버렸습니다. 저도 땀을 많이 흘리는 편이라서 여름에는 휴대용 선풍기를 항상 휴대하고 다니는데, 몇 년째 잘 사용하던 휴대용 선풍기가 딸아이가 장난치다 팬에 머리카락이 들어가며 꼬여버려 망가졌습니다...ㅠ 그래서 새롭게 구매한 휴대용 선풍기가 바로 이 <단순생활 뚱카롱 백풍기>입니다.
01. 박스
개인적으로 얼마 전 구매했던 <단순생활 서큘레이터 무선 탁상용 선풍기>를 매우 만족스럽게 사용하고 있어, 자연스럽게 단순생활의 휴대용 선풍기 제품을 구매하였습니다.
<단순생활 뚱카롱 백풍기>는 ①웜 화이트 ② 버터 옐로우 ③ 스카이블루 ④ 스노우 라일락, 4가지의 색상으로 발매하였습니다. 소개해 드리는 제품은 웜 화이트 색상입니다. (스카이블루 색상을 구매하고 싶었는데 품절이...ㅠ)
02. 구성품
제품을 개봉하면 ① 본체 ② 설명서 ③ C타입 충전케이블이 들어있습니다. 선풍기 본체는 하얀 비닐에 한번 더 포장이 되어 있습니다.
03. 디자인
<단순생활 뚱카롱 백풍기>는 58.5 x 142mm의 사이즈로, 한 손에 쏙 들어가는 아담한 사이즈입니다. 무게도 약 155g으로 가벼워 손으로 들고 다니기에도 부담이 가지 않습니다. 팬 부분이 작게 설계되어 있어 휴대하기에도 정말 편리하고, 귀여운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팬 부분에 있는 검은색 디스플레이 플레이가 있는데, 이 부분은 아래쪽에서 영상으로 보여드리겠습니다 :)
USB C타입 충전을 지원하는 제품으로, 제품의 뒷면에 C타입 충전단자가 있습니다. 배터리는 3.7V 4,500mAh의 용량을 가지고 있어 최대 25시간까지 사용이 가능하다고 되어있습니다. (1단계 기준 : 약 25시간 / 100단계 기준 : 약 2.5시간)
C타입 충전단자 바로 위에는 풍속을 조절할 수 있는 동그란 버튼이 있습니다.
아래쪽에는 실리콘 재질의 스트랩이 있습니다. 스트랩은 손가락이 들어갈 정도의 사이즈로 크지는 않습니다.
바닥 부분에는 실리콘 패드가 붙어있어, 세워놓고 사용해도 미끄러지지 않도록 되어있습니다. 처음에는 제품정보 스티커가 왼쪽 사진처럼 붙어있기 때문에, 제거하고 사용하셔야 합니다.
그런데 실리콘 스트랩이 바닥과 너무 붙어있도록 설계되어 있어, 처음에는 스트랩 때문에 똑바로 잘 세워지지가 않았습니다. 자꾸 앞으로 쓰러져 스트랩을 뒤쪽으로 조금 눌러놓았는데, 이 부분은 사용하다 보면 괜찮아질 것 같습니다 ㅎㅎ
04. 사용기
<단순생활 뚱카롱 백풍기> 휴대용 선풍기의 가장 눈에 띄는 점은, 팬 부분 가운데 검은색 LED 디스플레이가 있다는 점입니다. 이 디스플레이를 통해 바람세기, 배터리 잔량 등을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바람세기를 조절하고 3초 정도 지나면 자동으로 배터리 잔량 표시화면으로 바뀝니다. LED 디스플레이에는 배터리 잔량이 숫자로 표기가 되기 때문에, 배터리가 얼마나 남았는지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어 매우 편리합니다.
<단순생활 뚱카롱 백풍기> 휴대용 선풍기는 1-100단계까지 바람세기 조절이 가능합니다. 버튼을 길게 누르면 1 단위로 조절이 가능하고, 한 번씩 누르면 25씩 조절(1 > 25 > 50 > 100 > 전원 꺼짐) 이 가능합니다.
다만 사용하면서 굉장히 아쉬웠던 점은 소음입니다. 상품페이지에는 저소음 BLDC 초강력 모터를 사용해서 초저소음 바람을 구현했다고 되어있는데, 50단계부터는 소음이 굉장히 큽니다. 75단계-100단계는 거의 헤어드라이기 수준이라서 야외에서도 사용이 힘들 정도로 느껴졌습니다 ㅠㅠㅠ
저는 땀이 많긴해도 너무 센 바람을 좋아하지는 않아 거의 대부분 50보다 낮은 바람세기로 사용을 하고 있긴 합니다. 그래도 컴팩트한 사이즈 때문에 팬의 크기도 작은 제품이라 야외에서는 50 이상의 세기가 필요할 수 도 있기 때문에, 이 소음 부분은 정말 아쉬운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충전 시에는 LED 디스플레이에 충전표시등과 함께 배터리 잔량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완충에는 약 3시간이 걸린다고 설명서에 기재되어 있습니다.
05. 마치며
<단순생활 뚱카롱 백풍기>는 한 손에 쏙 들어오는 컴팩트한 사이즈와 무게를 가진 귀여운 디자인의 휴대용 선풍기입니다. 1-100단계 조절이 가능한 바람세기와 LED 디스플레이를 통해 바람세기/배터리잔량을 실시간으로 정확히 확인 가능한 장점도 있습니다.
다만, ① 작은 바람면적(컴팩트한 사이즈 때문에 팬크기도 함께 작아져 어쩔 수 없이 작아진...), ② 50단계 이상의 바람세기부터 발생하는 상당히 큰 소음은 아쉬운, <단순생활 뚱카롱 백풍기>입니다.
<단순생활 서큘레이터 무선 탁상용 선풍기> 리뷰는 아래 링크를 확인해 주세요 :)
※ 이 리뷰는 직접 제품을 구매하고 작성한 리뷰로, 광고비나 제품제공을 받지 않고 포스팅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