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박스 시리즈 X (Xbox Series X), AS 비용 및 방법 (리퍼비시 교체)
어젯밤, 엑스박스 시리즈 엑스(Xbox Series X)를 하려고 전원을 켰는데, 전원 불이 들어오고 1-3초 지나면 전원이 꺼지는 문제가 생겼습니다. 주말까지 <콜오브듀티 블랙옵스6>와 를 재밌게 플레이했는데 이게 무슨 날벼락인지...ㅠ
엑스박스 카페 및 루리웹이 전원문제 관련된 글을 검색해보고, 다른 분들이 알려주신 팁 (콘센트/멀티탭 변경, 코드선을 모두 제거하고 일정 시간 후 재연결, 전원버튼 약 15초 누르기 등등)들을 모두 시도해 보았는데, 소용이 없었습니다ㅠㅠ 그래서 오늘 마이크로소프트에 엑스박스 전원고장 관련하여 '엑스박스 AS문의'를 진행했습니다.
엑스박스 AS 문의 방법 (마이크로소프트 AS)
① 엑스박스 공식 홈페이지 (https://www.xbox.com/ko-KR/)에 접속
② 우측 상단에 <지원> 탭을 클릭 후, <Xbox 상태> 클릭
③ 우측 하단에 '어전히 도움이 필요하신가요?'의 <문의처> 탭 클릭
④ 해당되는 문의 내용 클릭 (상기 이미지 참고)
⑤ 하단 '기타 옵션'의 <Microsoft와 채팅> 클릭
엑스박스 한국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하시고 상기 절차대로 진행하시면, 엑스박스 AS에 대한 채팅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저는 전화로 문의드리려고 했는데, 웹채팅 안내 대기시간이 없다고 되어있어 웹채팅으로 AS를 받았습니다)
엑스박스 시리즈 X, A/S 비용 (유상 리퍼비시 교체)
위와같이 마이트로소프트 웹채팅으로 공식 상담사분과 AS관련 내용을 문의드렸습니다. 저는 21년에 엑스박스 시리즈 엑스를 구매해서, 22년에 1년 보증기간이 이미 만료된 상태였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홈페이지에서 구매 후 제품등록을 진행하셨다면, '계정' > '장치' 메뉴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보증기간이 만료된 엑스박스 시리즈 X(Xbox Series X)의 마이크로소프트 공식 AS 비용은, 위와같이 무려 439,648원입니다...ㅠ 보증기간 내의 마이크로소프트 제품의 A/S는 최고인데, 보증기간이 끝나면 좋지 않다는 여러 유져분들의 말씀이 공감되는 비용이네요 ㅠ 엑스박스 시리즈 X의 가격이 50-60만 원 대인데, 이 정도 비용이면 정말 새 제품을 구매하는 것이 나을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상담사분도 이러한 안내를 주셨습니다 ㅎㅎ ㅠㅠ)
엑스박스는 부분수리가 없고 유상 리퍼비시 교체로 진행이 되어 위와같이 비용이 크게 발생한다고 합니다. 유상 리퍼비쉬로 A/S를 받자니 비용이 생각보다 크고, 새로 구매하자니 또 아깝고 하네요... 그래서 사설수리를 추천하시는 분들도 계신데, 엑스박스 사설 수리도 한번 슬쩍 확인해 봐야겠습니다...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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