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제품 리뷰

[리뷰] 크레마 S(crema S) 이북리더기 전자책 실사용 후기

by 은하수를 여행하는 히치하이커 2022. 8. 21.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크레마S(crema S) 이북리더기 실사용 후기 리뷰를 준비했습니다.

 

평소 자기 전에 핸드폰만 만지작거리다 자는 것이 버릇이 되어버려서,

 

이런 시간을 줄이고자 이북리더기 전자책 구매를 굉장히 오랜시간 고민했습니다.

 

책은 아무래도 불도 키고 봐야하고 누워서 보기는 무겁고 불편한 점이 많아서,

 

구글북스를 통해 몇권 구매를 해서 핸드폰이나 태블릿으로 읽어보았습니다.

 

편리하긴 했는데, 아무래도 모든 것을 할 수 있는(?) 핸드폰과 태블릿의 특성상 삼천포로 빠지는 경우가 많아서

 

오래 못읽고 유투브나 인터넷을 하고 있는 제 자신을 보면서, 이북리더기 구매를 결정했습니다.

 

구글북스로 구배한 책들이 몇권 있어서, 구글북스가 가능한 <오닉스 북스> 제품과 이 <크레마 S>를 두고

 

한참 고민이 많았습니다.

 

다만 <오닉스 북스>는 중국제품이라 구글플레이스토어 사용을 위한 초기 설정등이 필요하다고 해서,

 

긴 고민 끝에 '예스24'에서 <크레마 S>를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크레마 S>의 정식발매가는 199,000원으로 '예스24'와 '알라딘'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크레마S(crema S) 제품의 스펙/사양은 아래와 같습니다. (크레마S 제품 상세페이지를 참고하였습니다)

 

<크레마 S> 사양
하드웨어 CPU 옥타코어 1.8Ghz
RAM 2GB
디스플레이 6 e-ink CARTA HD (프론트라이트 탑재)
크기 107 x 153 x 6.8(mm)
무게 150g
용량 32GB
해상도 300dpi (1448 x 1072)
Wi-Fi (와이파이) 802.11a/b/g/n/ac    2.4GHz + 5GHz 
블루투스 BT 5.0
배터리 1500mAh
작동 방식 정전식 터치
USB 안드로이드 C타입
충전 전압 5V 1A
소프트웨어 OS (운영체제) 안드로이드 10.0
사전 동아 한/영 사전

 


<크레마 S> 개봉기

 예스24로 구매한 <크레마 S>는 구매하고 바로 다음날 도착했습니다.

 

색상은 '화이트', '블랙'이 2가지가 있는데, 저는 '블랙' 색상으로 구매했습니다.

 

박스는 과대포장이 없이 <크레마 S>와 거의 비슷한 사이즈로 아주 귀엽습니다.

박스를 개봉하면, 이렇게 비닐에 쌓여있는 <크레마 S>가 반겨줍니다 :)

구성품은 아래와 같이 / 1. 사용설명서, 2. USB케이블(C타입), 3. 크레마S 본체 / 이렇게 3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비닐을 벗긴 <크레마 S>의 모습입니다. 아담한 사이즈가 아주 귀엽습니다 ^^;;

 

사이즈는 107 x 153 x 6.8(mm)로 손바닥에 딱 들어오는 사이즈입니다.

 

무게도 150g으로, 한손으로 들고 누워서 봐도 무거움이 전혀 느껴지지 않습니다.

<크레마 S>의 뒷모습 입니다. 크레마 로고가 보이네요.

제품의 윗면은 슬립모드로 전환할 수 있는 물리버튼이 하나 있습니다.

아래쪽은 'C타입 충전단자'가 보입니다. 왼쪽에 작은 구멍은 '마이크'라고 하네요 ㅎ

제품을 켜면, 인터넷접속을 위한 와이파이설정 및 초기설정으로 진입합니다.

와이파이 접속설정을 완료하면, 아래와 같이 시스템업데이트가 이루어집니다.

<크레마 S>는 안드로이드기반(OS : 안드로이드10)이기 때문에,

업데이트 진행시 안드로이드 사용자라면 반가운 안드로이드로봇이 반겨주네요 ㅎㅎ

시스템 업데이트가 끝나면, 아래와 같이 초기설정마법사로 들어갑니다.

 

'예스24' 계정 로그인 등, 기본설정을 진행하면 됩니다.

 

함께 들어있는 <크레마 S> 사용설명서 입니다. 

 

사용설명서 뒤쪽에 품질보증서가 함께 있으니, 잃어버리지 않도록 잘 보관해야 합니다. 

 

반응형

<크레마 S> 사용기

 

설정을 마치면 보이는 기본 메뉴입니다. <크레마 S>를 사용하면서 아마 가장 많이 보게 될 메뉴화면입니다 ㅎㅎ

 

'예스24 서점' 및 '예스24 북클럽', '전자도서관' 등은 기본적으로 설치가 되어 있습니다.

 

다만 <크레마 S>는 '구글플레이스토어'를 직접 지원하지는 않기 때문에, 다른 어플을 사용하려면

 

<크레마 S>를 컴퓨터와 연결해, 설치하려는 어플의 APK파일을 직접 넣어 진행해야 합니다.

 

기본으로 제공되는 예스24 외 다른 어플을 사용하시는 분들에게는 다소 번거로운 부분입니다 ^^;;

 

저는 개인적으로 다른 플랫폼으로 도서구매 등이 분산되는 것이 싫어서, 예스24만 사용할 예정이라

 

큰 불편함을 느끼지 못했습니다.

 

 

 

<크레마 S>는 '라이트' 밝기 및 색상을 조정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손가락으로 우측 하단베젤부분을 위로 쓱 올리면, 조명과 밝기를 조절하는 메뉴가 나옵니다. 

 

아래와 같이 조명을 설정할 수 있기 때문에, 자신에게 편한 세팅으로 조정하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1. 햇님 모양 조명을 껐을 때

2. 달님 모양 조명을 껐을 때

3. 햇님, 달님 모양 조명을 모두 켰을 때

안드로이드10.0 기반이기 때문에, 기본어플로 인터넷 브라우져도 지원을 하지만

 

전자잉크를 사용하는 이북리더기 특성상 잔상이 크게 남기 때문에, <크레마 S>로 인터넷 서핑을 하시는 것은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 (그냥 있다는 것에 의의를.... ㅎㅎ)

저는 만화도 좋아해서, 이북으로 만화를 보면 어떨까? 항상 궁금했습니다.

 

그래서 개인적으로 추억이 많았던 '드래곤볼 36권'을 이북으로 구매했습니다 :)

 

(새로 개정된 드래곤볼 '신장판' 입니다)

아래는 <크레마 S>로 실행한 만화책 '드래곤볼 신장판' 입니다. 만화도 문제없이 잘 실행이 되네요 :)

<크레마 S>에서 만화책도 즐겁게 읽을 수 있습니다.

예스24에서 <크레마 S>를 구매하시면, 구독서비스인 '북클럽' 2개월 무료이용권을 줍니다.

 

'북클럽'에도 많은 책들이 있기 때문에, 무료이용코드를 잊지말고 꼭 등록하셔서 '북클럽' 서비스를 이용하시는 것도

 

추천 드립니다 :)

 

단! 무료이용기간이 끝나면 매월 구독서비스요금이 결제가 되기 때문에, 계속 이용하시지 않으시려면

 

무료사용기간이 끝나기 전에 해지하는 것을 잊으시면 안됩니다! ㅎ

 


<크레마 S> 플립커버

커버나 케이스 없이 <크레마 S>를 사용하면, 파손의 위험이 언제든 도사리고(?)있습니다.

 

'2 in 1 케이스'는 <크레마 S>를 세워놓고 사용할 일이 없어, 저는 '플립커버'를 구매했습니다.

<크레마 S> 플립커버의 앞모습 입니다.

<크레마 S> 플립커버의 뒷모습 입니다.

<크레마 S> 플립커버의 펼친 모습입니다. 아래와 같이 제품을 고정할 수 있도록 되어있습니다.

<크레마 S>를 플립커버에 결합한 모습입니다.

 

커버를 닫으면 자동으로 슬립모드로 전환되고, 열면 자동으로 슬립모드가 해제되어 사용하기 아주 편리합니다.


<크레마 S> 실사용 리뷰 총평

이북리더기 구매를 한참동안 고민하다가 구매한 <크레마 S>인데, '진작 샀으면 좋았을 걸!' 하는 생각이 계속 날 정도로

 

매우 만족스럽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1500mAh의 배터리는 상대적으로 부족하다고 느껴질 수 있지만, 전력소모가 작은 이북리더기의 특성상,

 

오랜시간 사용하더라도 배터리 소모는 적은 편입니다. (물론 오래 사용하면 어쩔수 없이 배터리는 줄어들겠지만요...ㅎ)

 

제가 <크레마 S>를 사용하면서 느낀 제품의 장단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크레마 S> 의 장점

01. 언제든지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휴대성 (한 손에 쏙 들어오는 사이즈로, 누워서 보는데도 손목에 무리 없음)

02. 종이책보다 싼 e북의 가격

<크레마 S> 의 단점

01. 외부저장장치를 지원하지 않는 32GB의 용량 (만화책 세트로 구매시, 부족하게 느껴질 수 있음)

02. 구글플레이스토어 미지원 (어플 설치 시, 컴퓨터 연결을 통한 앱 APK설치가 필요)

 


 

이북리더기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 중 특히 기존에 '예스24'나 '알라딘'을 많이 사용하신 분들이라면

 

추천드리는 이북리더기 <크레마 S>입니다.

 

 


※ 이 리뷰는 직접 제품을 구매하고 작성한 리뷰로, 광고비나 제품제공을 받지 않고 포스팅 하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