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제품 리뷰

[리뷰] 카피어랜드 D30S 미니 라벨프린터기 (네임스티커 프린터)

by 은하수를 여행하는 히치하이커 2023. 3. 6.
반응형

 신학기가 시작되면서 어린이집 준비물등을 챙기다보니, 네임스티커들이 많이 필요해 졌습니다.

 

네임스티커를 이곳저곳에서 검색해보다가, 우연히 직접 네임스티커를 디자인할 수 있는 네임스티커 프린터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

 

그래서 구매한 네임스티커 프린터기, 카피어랜드 D30S 미니 라벨프린터기 실사용후기 리뷰를 준비했습니다.

 

D30S의 색상은 ① 핑크돼지 ② 초코곰돌이 ③ 흰둥이, 3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흰둥이가 제일 예뻤는데 흰색은 왠지 나중에 변색 및 손때가 생길까봐, 저는 초코곰돌이 옵션으로 구매했습니다.

 

카피어랜드 D30S 네임스티커 프린터는 3만원대 중반에 판매되고 있는데,

 

저는 롯데온에서 행사할 때 29,900원에 구매했습니다 ^^;;

카피어랜드 D30S 스마트 미니 라벨 프린터의 박스 모습입니다.

 

제가 구매한 초코곰들이의 모습이 그려져있는 심플한 박스네요 ^^

박스를 개봉하면, 비닐에 쌓여있는 D30S 초코곰돌이의 모습이 보입니다.

 

마이크로5핀 USB 케이블과 설명서, 기본무지 라벨스티커 1롤도 함께 들어있습니다.

D30S 라벨프린터와 설명서 모습입니다.

제품의 재질은 무광 플라스틱 재질로 되어있습니다. (고급스러운 플라스틱 재질은 아닙니다 ^^;;)

 

카피어랜드 D30S의 크기는 132.5(W) * 33.5(D) * 80.5(H)mm로 손바닥에 꽉 차게 들어오는 크기입니다.

 

무게는 172g으로 무겁지 않습니다 ^^ 

뒷면은 전파인증번호와 제품명, 모델명등이 기재되어 있습니다.

카피어랜드 D30S 미니 라벨프린터기는 배터리가 내장되어 있어, USB를 통해 충전이 가능합니다.

 

다만 C타입이 아닌, 구형 마이크로5핀 방식의 충전을 지원합니다. 이부분은 가장 아쉬운 부분이네요 ㅠ

제품의 상단에는 미는 방식의 버튼이 있어, 라벨 스티커 감열지를 넣는 윗부분을 열 수 있습니다.

 

측면에는 인쇄된 라벨스티커를 살짝 들어올려 자를수 있는 칼날이 있습니다.

 

칼날은 돌출되어 있는 것이 아닌, 약간 안쪽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D30S의 상단부분을 열어 본 모습입니다.

 

라벨스티커 롤을 넣기만 하면 되어서, 손쉽게 라벨스티커 교체도 가능합니다.

 

D30S는 기기에 자동으로 라벨스티커를 인식하는 센서가 있어,

 

카피어랜드 전용 라벨스티커만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기본으로 들어있는 흰색 무지 라벨스티커말고, 다양한 카피어랜드 라벨스티커들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라벨스티커는 감열지 방식이라, 잉크교체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반응형

배꼽(?)부분의 버튼을 누르면, 위와같이 LED에 불이 들어오며 소리와 함께 전원이 들어옵니다.

 

LED 색깔 및 깜박임등으로 블루투스 연결 및 배터리 상태, 라벨스티커 장착여부등의 확인이 가능합니다.

 

D30S 미니 라벨 프린터는 블루투스 4.0방식을 지원하며,

 

IOS / 안드로이드의 <Print Master 프린트 마스터> 앱을 통해,

 

다양한 폰트와 아이콘을 지원하여 자신만의 네임스티커/라벨스티커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프린트 마스터> 앱을 구동한 모습입니다. 다양한 폰트와 아이콘들이 있어 개성있는 라벨스티커를 만들 수 있습니다.

 

저는 창의모드를 통해 '거실등'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앱 우측 하단의 <인쇄> 버튼을 누르면, 이렇게 바로 라벨스티커가 인쇄되어 나옵니다.

 

프린트 되는 시간은 1초도 걸리지 않을 정도로 빠릅니다.

 

인쇄 매수도 설정할 수 있어 여러장의 네임스티커/라벨스티커도 빠르게 뽑을 수 있습니다.

 

(여러장도 연달아서 굉장히 빠른속도로 인쇄 됩니다 ^^)

 

제가 카피어랜드 D30S 감열식 초소형/초경량 미니 라벨 프린터를 사용하면서 느낀 장단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카피어랜드 D30S  미니 라벨 프린터> 의 장점

01. 다양한 폰트/아이콘 지원으로, 자신만의 네임스티커/라벨스티커를 손쉽게 제작 가능

02. 굉장히 빠른 인쇄속도

03. 휴대하기 편리한 크기/무게

04. 예쁜 디자인

<카피어랜드 D30S  미니 라벨 프린터> 의 단점

01. 일반 네임스티커 주문이 사실은 훨씬 더 저렴함 (같은 글자/같은 모양일 경우)

02. 마이크로 5핀 방식의 충전 단자 (C타입 X)

 


 

 

한번에 너무 많은 양이 필요없이, 그때그때 네임스티커/라벨스티커가 필요한 경우

 

자신만의 개성있는 네임스티커를 만들 수 있는 귀여운 미니 라벨 프린터, <카피어랜드 D30S> 입니다 ^^

 


※ 이 리뷰는 직접 제품을 구매하고 작성한 리뷰로, 광고비나 제품제공을 받지 않고 포스팅 하였습니다.

 

반응형

댓글